언론보도

서산치과 ‘당일 임플란트’ 통증을 줄이고 치료기간 단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산탑치과 작성일16-02-24 18:44 조회2,698회 댓글0건

본문

서산치과 ‘당일 임플란트’ 통증을 줄이고 치료기간 단축

발행일자_ 2016년 02월 11일 15시 00분

빠르게 변화하는 생활 환경, 달라진 식습관으로 치아를 상실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치아를 상실하게 되면, 음식물을 십을 때 불편함, 부정확한 발음, 자연스런 미소의 상실 등의 불편한 점이 많다. 그런 이유로 상실한 자연치아를 대체하는 치아 시술을 받는 사람들이 증가였고, 지난해 하반기부터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연령이 기존 75세 이상에서 70세로 확대되면서 임플란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임플란트는 주변 치아에 손상을 주지 않고, 자연치아와 가장 흡사한 치아를 대체하는 치료이기 때문에 청∙장년층 환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하지만, 임플란트 치료가 수개월에 걸쳐 오랜 시간 지속되어야 하고, 최종 보철물 장착까지 6~7번까지 치과를 내원해야 하는 불편함에 임플란트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망설여지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현상 가운데 치아 발치한 직후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한 ‘당일 임플란트’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당일 임플란트’는 치아 발치와 함께 발치된 부분의 치유와 임플란트 식립이 동시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치료기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치과내원 횟수를 줄이고,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

하지만 ‘당일 임플란트’는 치조골의 손상이 적고, 뼈 이식을 해야 할 필요가 적은 환자들에게 시술이 가능한 임플란트 치료이다.

서산치과 탑치과 이강혁 원장은 “’당일 임플란트’는 치아 발치와 임플란트 식립이 동시에 진행되기 때문에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그래서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직장인들에게는 매우 적합한 임플란트 치료이다. 하지만, ‘당일 임플란트’는 발치하는 치아의 뿌리 끝 주변 잇몸뼈의 양이 적거나, 치주염과 같은 염증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경험이 많고, 숙련된 치과 의사와 상담을 받고 치료를 결정해야 한다.”고 전했다.

현재, 서산치과 탑치과 이강혁 원장은 ‘당일 임플란트’를 문의하는 환자분들에게 정확한 상담과 3D CT를 이용한 정밀한 진단으로 안전한 임플란트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링크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968742&thread=10r0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